티스토리 뷰


서울시 치매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 안내

치매는 치료되지 않는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진 가운데, 원인 검진에 따른 통합진료로 회복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그렇게 진료접근을 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치매는 지능, 의지, 기억 등 정신적인 능력이 현저하게 감퇴하는 지능의 장애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치매 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치매 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은 치매를 조기에 지속적으로 치료·관리하여 효과적으로 치매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증상 심화를 방지하도록 만 60세 이상 치매 환자에게 치료 관리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 치매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 이용은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하며, 3인 가구에 한해 전국가구 평균소득 100% 기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장애인 의료비 지원대상자의 경우 진료비를 제외한 약제비만 지원합니다.(약국처방, 직접 조제 한함)







서울시 치매치료 진료비 지원 세부사항은 치매 치료 관리비 보험 급여분 중 본인 부담금을 지원합니다. 치매 약제비 본인 부담금과 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본인 부담금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건강보험공단이 직접 지급합니다. 



이상과 같이 서울시 치매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에 대하여 안내드렸습니다. 여러분들 가족 중 치매환자가 있을 경우 서울시 치매치료 진료비 지원 사업을 확인하시고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