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세상지구 2019. 3. 21. 10:59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공인인증서 제도는 지난 1999년 전자서명법이 제정된 이후 민원·행정·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을 통한 전자적 업무 처리에 기여해 왔습니다. 하지만 도입된 지 20년이 지난 지금, 공인인증서 제도는 인증서의 시장독점·전자서명기술 혁신 저해·국민들의 인증수단 선택권 제한 등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여론과 함께 현행 전자서명제도의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전자서명제도가 어떤방법으로 개선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은행 거래에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공인인증서 PC에 저장해놓고 사용하는 것 보다는 별도의 저장매체인 USB와 같은 저장매체에 공인인증서  복사 저장하여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여러분들께서 거래하고 계신 주거래 은행 이 있으실텐데, 거의 모든 은행 들이 비스한 방법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 은행 인터넷뱅킹 접속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 은행 인터넷뱅킹 접속하여 왼쪽 상단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삭제,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다음단계로 인증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관리 화면에서는  인증서 복사 (PC → 이동식 디스크), 인증서 복사 (이동식 디스크 → PC),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 삭제, 인증서 보기/검증, 인증서 암호변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PC 인증서 → 이동식 저장 장치로 복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이동식 저장 장치 인증서 → PC로 복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과 같이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에 대하여 국민 은행 인터넷뱅킹을 예를 들어서 알아보았는데 시중 은행 들의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은행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거의같은 진행절차로 인증서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PC 저장보다는 다른 저장매체에 저정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댓글